현대캐피탈 캐스퍼 신차 할부 금리 매월 고정금 얼마나 낼까?

사회초년생이 신차 구입을 하려고 해도 보유중인 현금만으로는 구입하기 사실상 쉽지 않은데요. 캐스퍼 신차를 구입하기 위해 어느정도 선수금을 내고 현대캐피탈 상품을 이용할 경우 매월 고정금으로 어느정도 금액이 필요할까요?

현대캐피탈 신차 할부 상품이 뭘까?

내 차를 갖게 된다는 것은 나만의 공간을 갖게 된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차량 구입 금액만 생각해봐도 만만치 않은 금액이 투자되는 부분으로 어떤 방식으로 구입해야 할지, 어떤 차종을 선택하는게 미래적인 관점에서 좋을지 등을 고려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금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일시불로 구입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일정 금액의 현금을 납부하고 잔여 금액에 대한 부분을 할부로 납부하는 방식으로 차량을 구입하는게 상식적인 방법입니다.


국내 자동차 대표 회사인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의 경우 현대캐피탈 신차 할부 상품을 이용하면 다른 신차 할부 상품보다 저렴한 금리로 차량 구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사회초년생뿐 아니라 일반 직장인들도 차량을 일시불로 구매할 만큼 현금을 확보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내 소득 수준과 매월 고정금을 설정한 후 자동차를 구입하는 방식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현대캐피탈 신차 할부 상품은 매월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이 조금씩 바뀌고 있는데요.

금리의 변동에 따라서 프로모션의 내용이 변동되고 있으니 혜택이 좋다고 생각하는 시점에 선택을 잘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현대 캐스퍼를 구입하기 위한 플랜

7월에는 캐스퍼 특별 기획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대 160만원 이상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는만큼 이번 기회를 잘 노려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현대-캐스퍼-7월-특별기획전-프로모션



차량별 최대 70만원 기본 할인이 들어가고 초저금리 상품으로 약 93만원 이자 절감 또는 40만원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현대-캐스퍼-옵션


자동차에는 편의 옵션부터 스마트기능 옵션까지 다양한 선택사항이 있는데요.
하위 모델의 경우 필요한 옵션을 별도로 선택해야 하구요. 인스퍼레이션은 풀옵션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캐스퍼 가솔린 1.0 인스퍼레이션 모델 기준 판매금액이 18,986,000원 입니다.


인스퍼레이션은 디 에센셜 라이트에 비교하여 180만원 가량 차이가 나는데요.


옵션으로 현대 스마트센스 전방 추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가 있습니다.
또한 안전 하차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컴포트 옵션인 1열 풀 폴딩시트, 2열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시트, USB 충전기 2열 지원 등이 있는데요.
17인치 알로이 휠 적용, 아웃사이드 미러 LED 방향지시등, LED 리어콤비램프 등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옵션 금액을 고려해보면 인스퍼레이션을 선택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캐스퍼 현대캐피탈 어떤 상품으로 구입하면 좋을까?

현대 캐스퍼 전용 홈페이지에서는 원하는 캐스퍼 모델을 선택하여 견적 금액을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있는 현대캐스퍼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접속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할부상품의 경우 현대캐피탈로 연결되는 상품으로 설정하는 선수금(일부 금액에 대한 비용을 미리 납부)을 납부 후 남은 할부 원금에 대해서 할부 기간을 설정하여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현대-캐스퍼-할부금액-계산


총 금액선수금할부원금할부기간금리월 납부금액
1,860만원560만원1,300만원60개월4.1%24만원


차량가격 1,860만원 기준으로 선수금 560만원을 납부하고 할부기간은 60개월로 설정한 경우 4.1%의 금리를 적용받아 월 납입금 240,0002원을 부담하면 되는데요.


최소 부담으로 구입하기에는 60개월 구성이 가장 이상적으로 보여집니다. (60개월까지 4.1% 금리 적용)

상환기간이 길어지는게 싫다면 할부기간은 조금 짧게 설정하여 구성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회초년생 분들의 경우 지금까지 모아놓은 돈을 어느정도 사용하고 매월 24만원 정도의 금액을 부담하면 충분히 차량 구입을 할 수 있는 수준으로 생각됩니다.

캐스퍼 신차할부 금리(현대캐피탈 모빌리티 표준형) 적당한 금액일까?

현대캐피탈 모빌리티 표준형 상품은 최장 120개월까지 매월 동일한 금액의 월 납입금을 내고 할부 원금 외 남은 금액을 모두 해당하는 카드로 결제해서 금리 추가 할인을 받는 상품인데요.


남은 금액이라는것은 선수금, 배송비, 임시운행 보험료 등을 말합니다.


일반적인 차량 할부 상품처럼 원금 및 이자를 함께 상환하는 방식인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매월 일정 금액을 납부하여 차량을 구입하게 됩니다.


은행마다 신차 대출 상품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최저금리의 경우 우대금리를 포함하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금리는 더 저렴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금액을 대입하여 계산해보면 우대금리를 모두 적용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더 많은 이자를 부담해야 되는 방식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최소 6~7% 금리 적용을 받아서 신차를 구입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현대캐피탈 상품의 경우 현대카드 사용이 필수적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M포인트 적립 및 추가 혜택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시면 더욱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매년 정비쿠폰도 발급되어 엔진오일과 같이 일정 주기로 교체가 필요한 소모품들의 비용도 절약할 수 있어 다른 대출 상품이 줄 수 없는 메리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캐스퍼의 경우 온라인으로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옵션별로 충분히 비교해서 선택하시면 매월 부담없는 금액으로 충분히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