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동유럽 유심 쓰리심 보다폰 사용 후기

오스트리아 여행에서 사용한 동유럽 유심 2가지 쓰리심 보다폰 유심에 대해서 사용후기 입니다. 오스트리아에서 비엔나, 잘츠부르크, 할슈타트 3곳을 다녀왔는데요. 과연 2가지 유심을 문제없이 잘 사용했을까요?

동유럽 유심 쓰리심 보다폰 2개 구입

유럽여행을 준비하다보면 마주쳐야 하는 순간이 있는데요.
먼 타지에서 미아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유심 준비가 필수적입니다.


경제적 여유가 충분하다면 해외 로밍을 이용하겠지만 유심을 사용하는게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어떤 유심을 구입하고 어느정도 용량을 구입해서 가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거에요.


일단 배경에 대한 설명을 먼저 드려야 할 거 같은데요.
오스트리아에 9박 10일 일정으로 신혼여행을 다녀왔고 비엔나, 잘츠부르크, 할슈타트 3곳을 다녀왔습니다.


동유럽-유심-쓰리심-보다폰


유심은 여행 준비하면서 후기를 많이 찾아보긴 했는데 정확하게 정리된 글은 많지 않았는데요.
그나마 안정적이라고 평가받는 쓰리심과 보다폰 유심 2가지를 준비해서 떠났습니다.


혼자 2개 유심을 사용하진 않았구요. 제가 쓰리심을 사용했고 아내가 보다폰 유심을 사용했습니다.

쓰리심 보다폰 유심 사용후기

유심장착은 비행기 내리지마자 하셔도 되는데요. 일단 숙소 이동이 중요하기 때문에 OBB에 탑승 후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쓰리심은 당시에 설정방법이 까다로운 편이라서 문자를 몇개 받기전까지는 절대 사용하지 않고 이런게 있었는데 지금은 어떻게 해결이 됐나 모르겠네요.


어쨌든 유심을 구입하면 사용설명서를 첨부하여 주는데 절대 버리지 마시고 챙겨가시거나 사진을 찍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당황스러운 상황일지라도 어떻게든 대처가 가능해요.


저는 안전하게 유심 개통하려고 빈 공항에서 비엔나 중앙역 가는 OBB 탑승해서 와이파이 켜둔 상태에서 개통 진행을 했는데요.
문자 3개인가 받기전에 데이터 사용하면 먹통이 된다는 증상 때문에 20분 정도 기다리다 문자 받고 이후에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보다폰은 유심장착하자마자 바로 개통되더라구요.
참고로 비엔나에서 이동하는 OBB에서 대부분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쓰리심-데이터-잔여량


쓰리심 잔여량을 스크린샷 찍어놓은건데요. 상단에 데이터 부분에 10GB 중 9.75GB 남아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쓰리심 잔여량 확인방법

1. 인터넷 주소창에 three.co.uk 접속 후 상단 Resister 누름
2. 유심카드 Three Number 입력 후 Submit
3. 문자로 수신되는 비밀번호 확인 후 입력
4. 원하는 비밀번호 입력
5. 이메일 주소 입력 후 메일이 수신된 링크 누름
6. 로그인하여 잔여량 확인


보다폰은 데이터 확인 방법에 대한 정보가 있긴 했는데 현지에서 직접 해보니 생각처럼 쉽게 되진 않았고 통화 화면에서 다이얼 입력하는 방식의 선택으로 데이터 잔여량 수신이 가능하긴 했습니다.


유심 생산시기에 따라 설정 방법 등이 달라지는게 있기 때문에 잔여량 확인과 같은 부분은 최대한 최신 게재된 글을 검색하여 확인해보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동유럽 유심?

초반부에 말씀드린것처럼 오스트리아 내에서 빈, 잘츠부르크, 할슈타트 3곳을 다녀왔는데요.


혼자 여행을 가서 1개의 유심만 사용한다면 보다폰 유심을 추천드립니다.


쓰리심의 경우 OBB로 지역을 이동할 때 간헐적으로 터지지 않는 증상이 있었는데요.
잘츠부르크에서는 속도가 특히나 느리더라구요.


보다폰 유심을 아내가 사용하고 있었기에 직접적인 비교가 가능했는데요.
비엔나에서도 음식점 찾을 때 간혹 데이터가 끊기는 증상 때문에 불편함이 꽤 있었습니다.


할슈타트-다흐슈타인-파이브핑거스


할슈타트에 있는 다흐슈타인 산맥의 파이브핑거스를 오르고 있는 모습인데요.


산 정상에서 보다폰을 쓰는 아내폰으로 한국으로 보이스톡을 했었는데 아주 만족스럽게 잘 터지더라구요.
쓰리심도 사용하는데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평가를 해봐도 역시나 보다폰 유심이 좋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안정적인 연결, 빠른 속도, 적절한 금액까지 쓰리심 유심 보다는 보다폰 유심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동유럽 유심 사용 주의사항

동남아도 그렇지만 유럽도 인터넷 속도가 비교할 수 없을만큼 느립니다.
그나마 빠른 와이파이 속도의 경우도 대한민국 100메가 인터넷 발끝도 못따라올정도로 느리다고 보면 되는데요.


유심의 경우 아무리 빠르다고해도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LTE 속도에 한참 못미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데이터를 열심히 쓴다고 해도 10일 정도 여행기간에 와이파이를 병행하여 쓰기 때문에 10GB의 용량도 소진하지 못한다고 생각됩니다.


전문적인 분야에서 데이터 사용이 많이 필요한 경우라면 다르겠지만 여행가서 하루종일 스마트폰만 보고 있을게 아니라면 10일 내외의 여행은 10GB정도의 데이터 용량이라면 충분합니다.


골치아픈 일 중 하나가 바로 구입해 간 유심이 제대로 개통되지 않아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인데요.
이럴 때는 유심은 그냥 버리지 마시고 호텔이나 숙소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해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설정에 문제가 있어서 개통이 안되는 경우이기 때문인데요.
몇가지 옵션만 바꿔주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 쉽게 포기하지마세요.


유심은 인터넷에서 구입 후 인천공항에서 출국 전 수령도 가능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