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자동차보험료 30대 4년차 할인 특약 30만원대 가입 후기

자동차 사고는 운전 실력이 뛰어나다고 해서 피할 수 있는 게 아닌데요. 무사고 4년차 30대 남성이 자동차보험료 금액을 30만원대로 가입할 수 있는 비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활용하세요.

30대 4년차 무사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

30대 새 차를 구입하면서 납부했던 1년차 자동차보험료를 찾아보니 100만원이 훌쩍 넘는 금액이였는데요.
무사고 기간이 쌓일수록 가파르게 보험료가 줄어드는 걸 느끼게 됩니다.

30대 중반으로 무사고 운전 4년 차로 여태 보험사 출동 서비스를 한 번도 불러보지 못했는데요.
차량은 아반떼 AD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2020년식이며 1,598cc 입니다.

비교해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메이저로 분류되는 4곳입니다.

자동차 보험사1년 기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현대해상475,460원
삼성화재647,110원
캐롯 퍼마일939,570원
한화손해보험624,990원


보험 항목 선택에서 동일하게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료가 최대 40만원까지 차이가 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할인 특약 항목 차이가 크기 때문입니다.

보유한 차량에 따라 할인이 가능한 항목이 존재할 수 있으니 정확히 내용을 알고 계시면 좋은데요.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가 있고 판매량이 높은 현대 자동차나 기아 자동차는 안전 운전 습관이라는 항목의 점수가 충족됨에 따라 보험료 할인을 최대 15%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차량 구입 시 옵션으로 전방 충돌 방지, 차선 이탈 방지 기능 옵션을 추가한 차량이면 할인을 더욱 큰 퍼센트로 받을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은 티맵 운전점수 특약을 적용하면 평균 12%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티맵 운전 점수가 많이 깎인 분들은 평소 시내버스를 이용할 때나 회사 차 또는 고속버스를 타고 출장을 가게 될 경우에도 티맵으로 점수를 쌓아두시면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료 30만원대 가입 후기

30만원대 금액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한데요.
어떤 조건으로 보험료가 산출되고 할인되는지 설명 드릴게요.

자동차보험료 구성 항목은 비용이 조금 오르더라도 가장 안전한 구성으로 선택 했는데요.
자동차상해 사망/후유장애 5억원 부상 1억원, 무보험차상해 5억원, 하이카서비스 60km 연장, 대물배상 10억원 등을 적용되었습니다.

현대해상-다이렉트-자동차보험-보험료


현대해상 다이렉트 총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보험료 475,460원 입니다.


1. 무사고 할인 (3년 이상)
무사고 할인은 할인이 매우 높은 편으로 보험료 기준 68,650원 할인을 받았습니다.

단순 접촉 사고 만으로 보험료가 30~40만원까지 오를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사고를 냈을 경우에는 현장에서 합의 후 종료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미 보험 처리를 한 경우라면 보험사에 환입제도를 활용하시는 걸 추천 드리는데요.
보험으로 처리한 비용을 현금으로 납부하면 자동차보험에서 사고 처리된 항목을 제외하게 되어 무사고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입제도는 무조건 하지 마시고 보험료 인상률과 환입금을 비교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


2.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현대 자동차는 블루링크 기능을 적용하여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 중 안전운전 습관은 차량을 운행했던 기록이 점수로 남게 되는데 점수가 일정 이상일 때 보험료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안전운전-습관-점수


무려 1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항목으로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7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주행 거리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급가속, 급감속, 심야운행에 대한 점수가 종합적으로 평가됩니다.

총 납입 보험료 기준 106,270원 할인을 받았는데요.
보험료 절감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항목으로 현대나 기아 차량을 타고 계신다면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3. 마일리지 환급금
마일리지 환급금은 연간 주행거리 감축에 따른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환급해 주는 제도인데요.
보험사별로 주행거리별 환급률 차이가 있지만 평균 10,000km 기준 14~20% 수준의 환급률을 적용합니다.

1년 기준 15,000km 이상을 주행하는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평일에는 지하철을 이용하고 주말에만 차를 운행하고 있는데요.
마이클 통계를 확인해보니 1년 기준 6,000~9,000km 내외로 차를 타고 있었습니다.

거의 매년 10만원에서 13만원 정도의 마일리지 금액을 환급 받고 있는데요.
동일한 보험사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마일리지 환급금을 보험료 할인에 적용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할인 특약과 함께 마일리지 적용을 하며 최종 보험료가 338,440원 입니다.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을 선택한 이유?

자동차보험은 개인이 비교를 통해 직접 가입을 진행하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있고 별도의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이 있습니다.

중계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이 훨씬 유리하고 입맛에 맞게 설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문제는 보험사별로 금액의 편차가 꽤 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충분한 금액을 비교하여 결정하시는 게 유리한데요. 개인적으로 보험료 측면에서 현대해상이 가장 유리했습니다.

구분보험사
1년차삼성화재
2년차현대해상
3년차현대해상
4년차현대해상


5년차 자동차보험 가입도 크게 변동이 없다면 현대해상으로 계속 가입을 유지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표준화된 상품으로 특별하게 좋은 회사가 있진 않습니다.
그나마 메이저라고 부르는 보험사의 경우 출동이 빠르고 신속한 대처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신차를 구입하신 분들은 크게 사고가 나지 않는 이상 3년 이내 보험사 출동을 부르는 게 흔한 일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이름이 있는 보험사를 택하는 게 혹시나 모를 사고를 위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국내 가입자 수 기준 국내 메이저사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를 꼽는데요.
이외에도 자동차보험 회사가 많기 때문에 상품을 꼭 비교해 보시고 가입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자동차보험료 비교

자동차 보험은 보험료 비교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조금만 노력을 기울이면 할인을 크게 받으면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 소개해드리는 곳에서는 꼭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하게 보험사에서 하는 광고를 보고 자동차보험을 선택하면 원래 가입할 수 있는 금액에 비교하여 너무 많은 보험료를 지불하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1년 단위 소멸 계약으로 만기 시 납입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없는 보험입니다.
최소 3개 이상의 보험사 금액은 검토해보고 가입을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