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강이 통증 뼈 주변 볼록 튀어나옴 병원 진료 후기

정강이 통증 증상은 단순하게 뼈가 아닌 근육이나 힘줄 또는 인대 손상이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확실한 원인 파악과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에서 엑스레이 촬영과 함께 의사 선생님의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게 중요합니다.

정강이 통증 블록 튀어나온 피부

며칠 전 별일 아닌 줄 알았던 일이 의외로 크게 다가왔던 경험을 했는데요.

아마도 일상 생활 속에서 누구나 한번 정도는 겪을 수 있는 일이기도 하고 특히 걷는 걸 좋아하는 분들은 더욱 공감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그냥 다리에 멍이 크게 들었나 생각하고 가볍게 넘겼는데 상황이 조금 이상하게 흘러 갔습니다.

단순하게 멍만 있던 게 아니라 정강이 부분에 볼록하게 튀어나온 걸 발견하게 된 건데요.

발견하는 순간 이게 뭔가 심상치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정확하게 언제 다쳤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데요.

어딘가 세게 부딪힌 기억이 뚜렷하게 있는 것도 아니라 그냥 생활하다가 가볍게 부딪힌 정도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다리를 보니까 정강이 뼈를 따라서 아주 길게 멍이 퍼져 있었는데요.

색도 진하고 범위가 커서 혹시나 내부에 염증이 심하게 생긴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근데 진짜 이상한 건 앞에 얘기한 위쪽 정강이 부분이 마치 뼈가 튀어나온 것처럼 볼록하게 부어 있던 부분 인데요.

해당 부위를 누르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살짝 어딘가 스치기만 해도 통증이 있었고 어딘가 스치게 되면 꽤 심한 통증이 밀려왔습니다.

아무래도 뼈 문제 근육 쪽 문제가 의심이 됐고 통증이 하루 이틀 지나도 괜찮아 지지 않아서 다른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싶어 결국 병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정형외과 엑스레이 촬영 및 체외충격파 치료

아침에 회사 출근 후 정형외과를 검색해서 방문하게 되었는데 다행히 환자들이 별로 없어서 바로 진료를 볼 수 있었습니다.

증상을 설명하고 선생님이 촉진 후 아무래도 뼈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엑스레이를 먼저 찍자고 했습니다.

정강이-엑스레이


엑스레이를 바로 촬영 후 다시 진료실로 이동해서 엑스레이 사진을 보는데 뼈에 금이 가거나 골절 흔적 없이 깨끗하다고 했는데요.

겉으로 봤을 때도 크게 문제는 없고 아마도 정강이 주변 인대나 힘줄 손상이 생겼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내부 조직에서 염증이 생기거나 붓기가 올라오면 그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했고 다른 치료 방법보다는 체외충격파 치료를 받는 게 좋겠다고 했습니다.

평소 목디스크로 인해 체외충격파 치료는 간혹 받는 편인데 목이나 어깨 주변으로 받았을 때 아프긴 했지만 충분히 참을만한 정도였는데요.

정강이 주변으로 받는 건 정말 비교 자체가 안 될 정도로 통증이 심했습니다.

저도 모르게 소리를 질렀을 정도로 통증이 심했는데 치료 선생님이 강도를 조절하면서 성심껏 치료해주셔서 다행히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은 3~4 차례 받는 게 좋겠다고 했는데 한 번 해보니 다시 통증을 참을 자신이 없어서 더 이상 치료는 받지 않았는데요.

생각보다 병원비가 많이 나와서 놀랐지만 실손 의료비 보험이 있어서 실제 부담한 금액은 자기부담금 뿐 이었고 나머지 금액은 앱 으로 청구해서 다음 날 받을 수 있어 병원비 부담이 그다지 없었습니다.

정강이 통증 치료 후 1주일 경과

치료 받은 지 이제 1주일 정도 경과 되었는데 다행히 상태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처음에는 누를 때 통증이 심해서 일상생활도 불편했는데 지금은 통증이 일단 많이 줄었고 눈으로 봐도 튀어나온 부위가 조금은 들어간 느낌입니다.

정강이-통증-뼈-주변-볼록-튀어나옴


멍도 거의 다 빠져서 피부색도 정상에 가까워졌습니다.

뼈 문제가 아니라면 무리해서 계속 치료를 받기 보다는 일정 기간 충분히 쉬어주고 찜질을 하면서 회복하는 게 더 효과적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걸을 때 통증이 없고 가만히 있을 때도 불편함이 없었기 때문에 당장은 추가 치료 없이 경과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번 일을 겪으면서 느낀 건 뭔가 조금이라도 이상한 느낌이 들고 찝찝하다면 그냥 넘기지 말고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게 마음이 한결 편하다는 점 인데요.

특히 눈에 보이는 멍이 아닌 다른 증상이 있다면 골절이나 근육 문제인지 꼭 확인하는 게 좋겠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이런 상황에서 실손 보험 있으신 분들은 의료비 부담도 크지 않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다양한 치료를 받으시기를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