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KINSCOTER 화장실 선풍기 케이블 연장 설치 후기

더운 여름철 화장실 선풍기 사용을 위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평이 우수한 KINSCOTER 서큘레이터 선풍기를 구입해서 설치했는데요. 손쉬운 설치로 더운 공기가 가득한 화장실에서 시원함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화장실 선풍기 필요하다?

무더운 여름철 샤워를 하고 몸을 닦는 순간 또 다시 땀이 나기 시작하는데요.

화장실 환풍기 성능이 호텔처럼 강력한 경우라면 습기가 완벽하게 제거되겠지만 일반 가정용 환풍기는 크게 소용없다는 걸 다들 공감 하실 거 같아요.

저희 집 환풍기도 형편 없는 수준이라 옆에 위 아래 집 음식 냄새나 담배 냄새는 잘 들어오는데 실제 환풍기 성능은 만족스럽지 못한 편입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화장실 선풍기 설치를 하면 어느 정도 윤택한(?) 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설치도 간편하고 차후에 치우기도 편하고 비용도 최소화 시킬 수 있으면 좋겠다는 결론에 닿아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아직 제품을 한 번도 구입 안 해보신 분들은 해외 직구 제품이라고 구매 과정이 번거로울 것 같아 망설여지실 수 있는데요.

굳이 해외 결제용 카드가 없어도 네이버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니 한 번 구매를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화장실-선풍기-KINSCOTER


제가 구입한 버전은 고정으로 사용할 거라 USB 전원 방식 제품으로 8,1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충전 방식 무선 제품은 2천원 정도 더 비싼 것 같은데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알리에서 처음 구매하거나 쿠폰이 있으면 금액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구매 방법은 알리에서 사고 싶은 제품을 검색 후 천원마트 제품이 있으면 천원마트 제품 눌러서 내부에서 한번 더 동일한 제품을 찾아보시면 좋아요.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자에 따라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요.

알리 KINSCOTER 서큘레이터 선풍기 구입 설치

알리에서 6월 10일 주문 후 17일날 제품을 받았는데요.
오히려 다음 날 주문한 다른 건이 더 빨리 와서 이건 언제 오나 했는데 다행히 연이어 늦지 않게 잘 도착했습니다.

KINSCOTER 선풍기 박스는 버려서 없는데 포장 상태는 견고해서 파손 위험은 없을 것 같아요.

벽걸이로 사용할 수 있게 접착식 후크가 동봉 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단단하게 붙기 때문에 타일, 유리와 같은 차후에 잘 떼어질 수 있는 곳에만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벽지나 페인트 칠 한 곳에 사용하는 건 나중에 뗄 때 벗겨지는 문제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처음 설치는 화장실 들어가면 문 바로 옆으로 설치를 했었는데요.
이게 특정한 위치에 설 때만 바람이 닿고 각도가 조금만 바뀌어서 직접 바람을 받지 않으니까 시원하지 않더라구요.

나름 써큘레이터 선풍기라고 해서 바람이 셀 줄 알았는데 요즘 나오는 작은 초강력 선풍기에 비해서는 바람이 약한 편 입니다.

선풍기-KINSCOTER-접착식-후크


선풍기 위치를 고민하다 거울 맨 상단 우측에 후크를 옮겨 붙여주었는데요.

선풍기가 워낙 가볍다 보니 쉽게 떨어지진 않을 거 같아 사선으로 고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설치를 하니까 화장실 들어가서 거울을 보는 위치에 서서 선풍기를 틀면 머리부터 발까지 원하는 위치로 바람을 보낼 수 있더라구요.

선풍기-KINSCOTER-전원버튼


선풍기 전원은 뒷면에 위치하고 있어서 키가 닿을 수 있는 곳에 설치하시면 좋아요.

전원은 USB 5핀 케이블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동봉 되는 케이블이 마음에 안 들면 스마트폰 충전에 사용하는 5핀 충전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리모컨이 있다면 천장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싶은데 리모컨 버전 나오면 바로 구입해 볼 생각입니다.

바람은 1~3단계 설정이 가능하고 3단계 설정 시에 소음이 어느 정도 있는데요.
하단에 소음 관련해서 짧은 영상 첨부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케이블이 짧으면 만들어서 쓰면 돼!

USB 전원 방식이다 보니 위치에 따라 케이블이 짧은 경우가 있는데요.
기본으로 주는 케이블 선이 2m는 되는 거 같은데 최대한 안 보이게 설치하려면 5m는 되어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집에 남아 도는 케이블을 연장해서 쓰기로 했습니다.

USB-케이블-배선


일반적으로 USB 전원만 공급하는 케이블은 2개 선만 있기 때문에 색깔에 맞춰 연장을 해주면 되는데요.

데이터 케이블을 뜯어보면 선이 많아서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원선 색상은 대부분 검은색, 빨간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다른 색이 있다면 연결해서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제가 사용한 케이블은 흰색과 검은색 케이블을 연결해봤는데 문제 없이 쓸 수 있었는데요.
중간에 케이블을 하나 더 연결해서 5m가 넘는 케이블을 제작했습니다.

총 사용한 케이블은 3개, 1개는 USB 부분을 남기고 1개는 5핀 부분을 남기고 1개는 양쪽을 모두 절단하여 연결해주었습니다.

수축튜브


마감은 1차로는 절연 테이프로 해주고 수축 튜브로 마감을 했는데요.
수축 튜브가 없으면 절연 테이프만 사용해서 습기가 닿지 않게 꼼꼼하게 붙여주시면 됩니다.

화장실 선풍기 만족도?

요즘 샤워를 하고 선풍기를 틀고 머리를 말려주고 있는데요.
확실히 땀도 덜 나고 습기 제거가 빠르니까 머리도 금방 마릅니다.

특히 방에 에어컨을 켠 상태로 사용하면 효과는 2배 이상으로 느껴지는데요.
더운 여름에는 굳이 헤어 드라이기 쓰지 않고 에어컨 바람이 들어오는 상태로 선풍기로 말려도 충분할 것 같아요.

아쉬운 점 2가지 정도만 꼽으면 소음과 바람 세기가 있는데요.

바람 세기는 요즘 나오는 미니 선풍기 성능이 워낙 좋아져서 상대적인 것도 있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사용하기 힘들 정도로 약하진 않으니까 어느 정도 만족은 합니다.


소음 부분은 영상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고 3단계 최대 풍속으로 켠 상태 입니다.

아무래도 조용한 환경에서 녹음 되어서 굉장히 크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화장실에서 문 닫은 상태로 켜고 있으면 밖에서는 전혀 들리지 않을 정도의 소음이긴 합니다.

소음이 있는 편이라 민감하신 분들은 조용한 제품을 찾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동안 화장실에 선풍기를 설치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만 했었는데 실제로 설치해보니 이점이 상당히 많은데요.
무더운 여름철 그나마 시원하게 잘 보낼 수 있는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설치 방법도 매우 간단하니까 설치에 도전해보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