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하는 면도도 지겹고 귀찮지만 점점 굵어지는 턱수염은 피부를 더욱 거칠어 보이게 하는데요. 이오시카 셀프 레이저 제모기를 사용한 수염 제모 방법과 주기, 제모 통증 및 피부과 가격과 비교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이오시카 가정용 셀프 레이저 수염 제모
아침마다 해야 하는 면도가 정말 지겹고 생각보다 귀찮은 일이라는 걸 나이가 점점 들어가면서 느끼는데요.
피부가 예민해져서 면도 후 피부가 따가운 것도 싫고 수염 주변으로 트러블이 생기다 보니 피부가 전반적으로 안 좋아 보입니다.
피부과에 가서 수염 제모를 받아볼까 생각을 했는데 비용도 그렇지만 시간적인 여유도 필요해서 쉽게 결정을 못하고 있었는데요.
아내가 직접 해보겠다고 가정용 셀프 레이저 제모기를 구입했습니다.
이오시카라는 회사에서 나오는 제품으로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입니다.
모델명은 SIPL-1000B, 50만회 조사가 가능한 램프 카트리지가 장착되어 수염 뿐 아니라 전신 제모가 가능한 제품 입니다.
직접 구입하진 않아서 가격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검색해보면 가격은 10만원 초중반으로 형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제품 시리즈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모델에 따라 조사 가능 횟수 및 카트리지 교체 유무 등이 나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조사창 크기와 스킨 센서 등의 탑재 유무가 달라지는 것 같은데요. 평소에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상위 라인 제품을 구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매일 해야 하는 귀찮은 턱수염 면도 수염 제모 필요해!
셀프 레이저 수염 제모를 시작하기 전 수염 상태를 먼저 보여드리려고 하는데요.
수염이 굵고 빨리 자라는 편이라 하루에 한 번 면도를 해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요즘은 귀찮아서 2~3일에 한번 면도를 하는데 면도를 하고 수분 보충을 해줄 수 있는 제품을 발라도 따가운데요.
1주일에 한번 정도 면도를 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피부과에서도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8회 정도 레이저 제모를 받아야 한다고 하는 만큼 단기적으로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집에서 하는 제모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10회를 일단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레이저 제모는 피부에 있는 흑색 솜털에 레이저 에너지를 전달하여 효과를 주는 방식으로 피부 속에 위치한 헤어 편 관련 세포를 완전히 파괴함으로써 장기간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영구적인 제모 방법이 될 순 없다고 하는데요. 조금이라도 면도 횟수를 줄여줄 수 있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셀프 레이저 수염 제모 과정 및 주의사항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사용 주기는 제품에 따라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2주에 한 번 3개월 정도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제모가 잘 된 이후에는 4~6주 정도의 간격으로 제모를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이제 수염 제모를 2주 간격으로 3회까지 진행을 했는데요.
아직까지 특별하게 수염이 가늘어지거나 양이 줄거나 굵기가 얇아지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수염 제모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고 쉬운데요.
혼자서 충분히 할 수 있으니 너무 겁먹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수염 제모 과정
1. 쿨링 마사지기 또는 차가운 캔 음료 등을 깨끗하게 닦아 준비한 후 제모가 필요한 부위를 차갑게 만들어 줍니다. 다이소에서도 3,000원에 쿨링 마사지기를 팔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이오시카 레이저 제모기를 밀착 시킨 후 조사를 합니다. 곧바로 쿨링 마사지기를 사용해 열을 식혀줍니다.
3. 조사가 필요한 부위를 차갑게 만들어주고 위 과정을 반복합니다.
수염 3회 제모 이후인데 아직은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사진에는 표현이 잘 되지 않지만 제모 시 타는 냄새가 나구요.
제모 이후에는 조사 된 털 중 타게 된 털은 하얗게 보이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수염이 건조해져서 손으로 살짝 훑어보면 바싹 마른 느낌을 받게 됩니다.
옷이나 섬유 등이 닿으면 쉽게 엉키기도 하구요. 마스크를 쓰면 자꾸 서로 붙어서 불편하더라구요.
피부도 많이 건조한 상태가 되니 깨끗하게 세안 후 차가운 물로 충분히 피부를 진정 시켜주고 보습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시는 게 좋아요.
세기는 5단계로 나뉘어져 있는데 1회차는 2단계로 시작했고 2회차는 4단계로 3회차는 5단계로 진행했습니다.
제모 통증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수염이 긴 부분은 확실히 따끔한데 못 참을 정도는 아니고 5단계로 하니 생각했던 것보다 더 따끔하긴 한데 효과는 더 좋지 않을까 싶어 앞으로는 5단계로만 할 예정입니다.
10회까지 진행하고 결과도 보여드릴게요. 아마 3개월 정도 후가 될 것 같습니다.
가정용 셀프 제모 vs 피부과 제모 가격 차이는?
가정용 셀프 제모는 가격이 많이 들지 않는 다는 점에서 압도적인 장점이 될 것 같지만 효과적인 면에서 피부과 장비가 훨씬 좋긴 때문에 조금 더 단기간에 확실한 효과가 필요한 경우에는 피부과를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어쨌든 가격 대비 효과에 대한 개인적인 판단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 시행하는 수염 제모 가격을 조사해봤는데요.
피부과 수염 제모 (턱수염, 인중) | 셀프 레이저 수염 제모 |
---|---|
5회 : 300,000원 | 5회 : 제품 구입 가격 (100,000 ~ 300,000원) |
제모 연장 시 추가 비용 횟수당 발생 | 별도 비용 발생 없이 램프 수명까지 사용가능 |
피부과에서는 턱수염과 인중 수염을 별도로 구분해서 가격을 책정하고 있는데요.
5회 기준 턱수염은 200,000원 정도 금액이 평균적이고 인중 수염은 100,000원이 평균 가격 입니다.
2곳만 수염 제모를 진행한다고 해도 3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수염이 굵은 경우 최소 10회를 진행하게 되니 예산을 60만원 이상은 잡아야 한다면 셀프로 직접 하시는 게 합리적이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셀프 제모 레이저기가 있으면 수염 제모 뿐 아니라 겨드랑이, 다리, 얼굴 솜털 등 다양한 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는데요.
평소 수염으로 인해 저처럼 고민이 되신다면 도전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