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티비 플러스 프로그램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와 같은 OTT와 다르게 리모컨에 있는 복귀 버튼이나 종료 버튼으로 끌 수 없는데요. 사용 안함 설정을 통해 티비 플러스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티비 플러스 서비스란 뭘까?
삼성 티비 플러스는 드라마, 예능, 시사, 교양, 키즈 등의 다양한 장르의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인터넷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 입니다.
영화와 같은 VOD 컨텐츠 또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삼성 스마트 TV, 삼성 스마트 모니터를 통해 티비 플러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TV PLUS 시청을 위해서는 스마트 TV에 랜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와이파이 설정을 하여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TV PLUS 설정은 삼성 리모컨에 있는 TV/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외부입력을 TV로 설정하면 되는데요.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티비 플러스가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TV로 외부입력을 맞추기만 하면 삼성 티비 플러스가 실행되는데요.
별다른 설정 없이 100여개의 채널을 바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삼성 티비 플러스 나가기 사용안함 삭제 방법
티비 플러스 삭제를 위해서는 사용 안함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실행이 된 상태에서는 사용 안함이나 삭제 등의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리모컨 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삼성 TV PLUS 앱 바로가기로 이동을 한 후 삭제하는 방법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삼성 TV PLUS 바로가기 앱으로 이동 후 리모컨 하단 버튼을 눌러줍니다.
리모컨 하단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목록에서 삭제 메뉴를 눌러줍니다.
삭제가 아닌 사용 안함을 눌러줍니다.
‘사용 안함’을 선택하면 TV PLUS의 모든 채널도 삭제되는데요.
사용을 안 함과 동시에 삭제까지 동시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후 다시 TV PLUS 사용을 원하는 경우에는 앱에서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티비 플러스 삭제 후 상태
사용 안함을 통한 삭제 이후에는 삼성 TV PLUS 바로가기 앱 아이콘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기존에 삼성 TV PLUS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던 게 깨끗하게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TV PLUS가 아닌 다른 앱도 동일한 방식으로 바로가기를 삭제하거나 자주 사용하는 앱으로 새롭게 배치를 할 수 있습니다.
TV로 외부입력을 변경 해도 티비 플러스가 실행되지 않고 입력 신호가 없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삼성 TV PLUS 프로그램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