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파워 추천] 잘만 에코맥스 500W (ATX 파워서플라이)

컴퓨터 파워는 인간의 몸으로 비유하면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PC의 파워 서플라이는 메인보드, 하드디스크, 그래픽카드 등 전체 부품에 전원을 공급하여 컴퓨터가 전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성비 컴퓨터 파워 추천 : 잘만 에코맥스 500W

컴퓨터 관련된 일을 몇년 간 했습니다. 디테일한 설명을 하자면 서울 명문대학교 캠퍼스 내부에 있는 학술관 및 도서관 내 1,000여대의 PC와 컨텐츠관련 장비 등을 관리하고 직접 수리하는 일을 했습니다.


당연히 PC부품을 폭넓게 사용해볼 수 있었고 특이한 기능을 가진 제품들도 써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래적인 관점으로 계속하여 할 수 있는 일이라고 판단하지 않아 지금은 다른일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주변 지인들 PC를 새로 맞춰주거나 수리 또한 도움을 주고 있고 회사내에서도 PC 및 네트워크 관리 등의 업무도 맡고 있습니다.


컴퓨터파워도 제품별로 다양한 제품을 많이 사용해봤습니다. 물론 고가의 제품을 사용할일은 개인 PC를 제외하고는 없었지만 일반적인 업무용 또는 사무용으로 사용되는 PC에 들어가는 가격대비 괜찮다고 평가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사용해봤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생각하는 가성비 파워 선택지는 잘만과 마이크로닉스 2가지 뿐 입니다.

일단 2가지 제품 모두 불량률 자체가 매우 낮습니다.


또한 잘만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여타 파워들에 비해 소음이 굉장히 작은 편 입니다.

저렴한 라인의 뻥파워들을 많이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소음이 엄청나게 발생하는데 비해 잘만 제품은 몇 년을 사용해도 소음문제를 겪어보질 못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제품도 안정적이긴 하지만 여러가지 선택지를 놓고 봤을 때 제 결정은 항상 잘만 파워를 고르게 되더라구요.

그만큼 가격대비 안정성과 소음면에서 훌륭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잘만-에코맥스-500W-파워-서플라이

잘만 에코맥스 500W 제품은 GTX1060, RX570 이하 제품이나 내장그래픽을 사용한다면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가성비 컴퓨터 구성이 M-ATX보드에 듀얼램 구성, 2.5인치 SSD 또는 M2. SSD, GTX 1650 정도의 시스템일텐데요. 500W면 충분히 커버 가능한 구성입니다.

컴퓨터 파워 서플라이 구입 주의할 점

파워서플라이는 PC케이스 종류에 따라 규격이 다릅니다.


대부분 ATX라는 일반적인 사이즈 규격을 사용하고 있지만 컴퓨터 케이스를 줄여나가다보니 ATX규격보다 조금 작은 M-ATX와 삼성에서 한동안 선보였던 길쭉한 모양의 PC에 들어가는 TFX규격 파워가 있습니다.


조립PC를 구성하시는 경우에는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케이스에 맞춰 파워 규격 뿐 아니라 메인보드 규격, 그래픽카드 사이즈 등도 고려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제가 자주 구성하는 방식은 M-ATX보드에 ATX파워를 사용하는데요.

케이스 사이즈를 줄이면서 안정적인 파워를 선택할 수 있는 구성이기 때문입니다.


잘만 PC파워 EcoMax 500W 83+ ZM500-PE

잘만 에코맥스 500W

잘만 에코맥스 500W 83+ 파워 서플라이 제품정보

잘만 에코택스 파워는 고효율의 파워 서플라이로 저소음 사용환경을 구축하는데 유용합니다.

국내 및 해외 안전 전자파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손쉬운 선정리가 가능한 슬리빙 케이블을 적용하였습니다.



높은 품질의 자신감으로 무상 A/S를 3년간 지원하고 있는데요.

과전압, 저전압, 단락, 과전력 보호회로가 탑재되어 있어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더욱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또한, 발열에 강한 캐피시터 장착으로 내구성 및 수명이 뛰어나며 듀얼 레일 +12V DC 출력 설계로 안정적인 전력 공급으로 고사양 PC환경 조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