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스 평가전 예상 선발 명단 스쿼드 대한민국 라인업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과 웨일스 국가 대표팀간의 평가전 친선경기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웨일스 카디프시티 스타디움에서 오전 3시 45분 치뤄질 예정입니다. 손흥민 선수 뿐 아니라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웨일스 평가전 선발 예상 명단

2023년 8월 20일 남자축구국가대표팀 유럽원정 소집명단 입니다.


공격수 오현규, 공격수 조규성, 공격수 황의조, 미드필더 문선민, 미드필더 박용우, 미드필더 손흥민, 미드필더 안현범, 미드필더 양현준, 미드필더 이동경, 미드필더 이순민, 미드필더 이재성, 미드필더 홍현석, 미드필더 황인범, 미드필더 황희찬, 수비수 강상우, 수비수 김민재, 수비수 김영권, 수비수 김주성, 수비수 김지수, 수비수 설영우, 수비수 이기제, 수비수 정승현, 골키퍼 김승규, 골키퍼 김준홍, 골키퍼 조현우


클린스만 감독 부임 후 4차례 A매치에서 2무 2패로 승리가 없는 상황인데요.


상당히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하고 있다는 부분에서는 긍정적으로 평가를 받고 있지만 국내보다 해외에 오래 머물면서 재택근무를 하는것이 아닌가라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축구-국가대표팀-웨일스전-선발-예상-명단


이번에 소집된 명단을 기준으로 지난 번 엘살바도르 라인업을 기준으로 예상 명단을 작성해봤는데요.
최근 컨디션이 좋은 선수들이 선발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강인 선수의 부상이 아쉬움으로 남고 붙박이 레프트백 김진수가 빠지면서 스쿼드에 변화가 불가피할 수 밖에 없는데요.
지난 번 무난한 경기력을 선보인 설영우 선수와 박용우 선수 선발이 유력해보이구요. 레프트백은 강상우 선수가 대신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드필더진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할것으로 보이는데요.
중앙에서의 패스 정확도와 호흡이 결과를 판가름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웨일스 대표팀 전력 평가

피파랭킹을 보면 대한민국은 현재 28위에 위치해 있고 웨일스는 35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랭킹만 놓고 보자면 실력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가레스 베일이 대표팀 퇴단을 하면서 세대교체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A매치 10경기에서 1층 2무 7패로 그다지 성적이 좋지 못합니다.


하지만 스트라이커 키퍼 무어, 다니엘 제임스 등 EPL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으며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 선수인 벤 데이비스는 오랜기간 함께한 손흥민 선수의 공격적인 특징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웨일스도 승리가 시급한만큼 전력을 선보일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자국에서 펼쳐지는 A매치 경기이다보니 컨디션 측면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일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vs 웨일스 경기일정

대한민국과 웨일스 대표팀의 경기는 2023년 9월 8일 금요일 새벽 3시 45분에 시작되는데요.
카디프시티 스타디움에서 벌어지게 되며 중계는 TV조선 채널에서합니다.


편성표를 보면 새벽 3시 35분부터 편성이 되어 있으며 위성생중계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새벽 6시 40분에 경기에 대한 하이트라이트 방영이 편성되어 있는데요.
새벽 경기를 보기 어렵지만 경기 과정이 궁금하신분들은 아침에 일어나셔서 하이라이트를 보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국가대표 축구팀 다음 일정은?

국가대표 축구팀은 이번 소집을 통해 2경기를 소화하게 되는데요.


일시(한국기준)대진장소중계채널
2023년 9월 8일 오전 3:45대한민국 vs 웨일스웨일스TV조선
2023년 9월 13일 오전 1:30대한민국 vs 사우디아라비아잉글랜드TV조선


2경기 모두 새벽시간대에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기기 어려울 수 있긴 하지만 꼭 승리했다는 소식을 들려주었으면 합니다.


그나마 이번 A매치가 괜찮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유럽권 선수들이 경기 후 복귀하기가 수월하다는 부분인데요.


손흥민 선수의 경우 국가대표팀 경기 후 비행기를 통한 장거리 이동이 피로 누적을 많이 가져올 수 밖에 없지만 이번 경기들은 웨일스, 잉글랜드에서 이루어져 이동에 대한 피로가 적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할만큼 컨디션이 충분히 올라오고 있는 시점에서도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