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암보험 비갱신형 40대 보험료 및 보장항목은?

우체국 암보험은 보험료를 납부하는 기간 동안 보험료의 변동이 없는 비갱신형 상품으로 암 진단 시, 진단비 뿐 아니라 항암 방사선, 약물치료 등의 보험료를 지급받을 수 있는 암 전용 보험 상품 입니다.

우체국 암보험 상품의 특징

우체국 암보험의 정확한 상품 이름은 무배당 우체국온라인암보험 2109 입니다.

비갱신형 상품으로 처음 보험료 금액으로 끝까지 보장되는 특징이 있는데요.

20세 여성 기준 20년 만기 기준 월납 1,800원으로 1,000만원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 입니다.


다이렉트 보험이라고 부르는 온라인 보험은 설계사 없이 직접 가입할 수 있는 가입 상품인데요.

고액암 기준 최대 3구좌 가입 시 6천만원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암보험은 30년 보험기간 기준으로 가입 직후부터 보험료가 1원도 오르지 않으면서 암 진단금, 항암 방사선, 항암 약물치료, 유방암 및 남녀 생식기암을 소액암이 아닌 일반암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우체국 암보험은 연령에 따른 보험 가입 기간이 상이합니다.

가입나이보험기간
20~50세30년
20~60세20년


우체국 암보험 계약은 1구좌 단위로 가입이 가능하며 1인 최대 3구좌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암보험은 별도의 건강 확인을 거치지 않는 전건 무진단을 적용받아 가입할 수 있는데요. 암보험에 구성되어 있는 모든 담보를 무진단으로 심사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보험 가입 과정 또한 쉽고 편합니다.


암에 걸린 경우 보험료가 납입면제 되는 상품으로 진단을 통해 보험료를 받은 보장항목을 제외하고 남은 항목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자의 경우 연말정산에서 해당년도에 납입한 보험료에 대한 12% 세액공제도 받을 수 있는데요.

보험 가입을 통해 보장도 받으면서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우체국 암보험 꼭 하나 준비해두시는게 좋아요.

우체국 암보험 40대 기준 월 보험료는?

46세 남성 기준 20년 납부 보험료를 계산해보면 월납 9,800원이 나오는데요.

20세 여성 기준 20년 월납 금액이 1,800원 입니다.


우체국 암보험은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암보험 가입을 본인 뿐 아니라 20세가 넘은 자녀가 있다면 함께 가입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46세 남성이 3구좌로 가입 예시

3구좌 월납 보험료일반암 진단 보험금고액암 진단 보험금
29,400원3천만원6천만원


암이 진단되어 수술 또는 치료를 받게 되면 일정 기간 일을 할 수 없고 근로 소득이 없을 경우에는 경제적인 생활의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암보험을 든든하게 준비한다면 암으로 인한 두려움에서 어느정도 해방이 가능합니다.


수술로만 끝나는 경우는 다행이지만 계속해서 항암치료를 받거나 약물치료를 지속해야 하는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광범위한 보장이 가능한 보험을 선택하시는것도 중요하구요.


한 달 3만원 정도의 금액이라면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생각됩니다.



우체국 암보험 가입은 링크를 눌러 접속 후 무배당 우체국온라인암보험 2109 찾은 후 가입하기를 눌러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모바일에서는 상품 설명만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PC나 또는 노트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우체국 암보험 다른 보험에 비교해서 괜찮을까?

암보험 상품은 암 진단자금, 암 치료자금, 암 입원금과 같은 항목이 일반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우체국 암보험은 항암 방사선 및 약물치료에 대한 보험금이 별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1회 보장 항목이라 크게 의미가 있진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납부 보험료에 대비하여 일반암 진단 보험금 및 고액암 진단에 대한 보험료 금액이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손의료보험이 있다면 진단금액이 메인이라고 볼 수 있는 암보험을 추가로 가입하여 암 진단시 생활자금으로 활용하고 실비보험을 통해 치료비를 감당하는 적절한 조합으로 유지하는게 지혜로운 방법입니다.


우체국 온라인 암보험은 1년 미만인 경우 보장금액의 50% 지급, 1년 경과 이후에는 100% 따라 보험금 지급률이 다른데요.

최소한 10년 이상을 내다보고 가입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진 않으셔도 됩니다.

암보험의 필요성과 국내 지표

2018년 기준 국내 거주 성인의 기대수명이 남자의 경우 80세, 여성의 경우 86세로 발표되었는데요.

해당 나이까지 살면서 암이 발생할 수 있는 확률을 조사해보니 남성의 경우 40%, 여성은 34%가 나왔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암 환자가 증가 추세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 발생하는 사망자의 26.5%가 암으로 사망한다고 알려진만큼 4명 중 1명은 암에 걸린다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암은 지금까지도 완벽히 정복하지 못했지만 조기 발견시 수술을 통한 암세포 제거를 통해 생존률이 가파르게 오르는 특징이 있는데요.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조기 발견이 되지 않더라도 5년 이상 생존률이 10명 중 7명에 달할 수준까지 온만큼 죽음의 질환이 아닌 함께 살아가는 질환의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암 진단자금에 대한 필요성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 해답으로 우체국 암보험과 같은 고액 암 진단이 가능한 보험으로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