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칠 사용법 가격 옛날 제품 비교

구내염이 생겼을 때 사용하는 알보칠 사용법,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평균적인 가격과 옛날 제품과 비교를 통해 알보칠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볼텐데요. 사용 시 주의해야 하는 부분은 꼭 유의 깊게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보칠 사용법

알보칠은 폴리크레줄렌이라는 성분이 손상된 세포를 선택적으로 파괴하고 제거하며 새로운 피부 조직이 올라올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염증으로 인해 고통을 주는 구내염 부위를 화학적으로 화상을 입혀 탈락 시켜 고통을 없애고 상처의 재생 과정을 돕는 것으로 상처 부위에 발라주어야 정확한 효과를 볼 수 있고 상처가 없는 정상적인 세포와는 반응을 잘 하지 않습니다.

알보칠을 바르고 난 후에는 하얀 껍질이 허물이 벗겨진 것처럼 생기는데요.

염증에 붙어있는 균을 죽이면서 환부 표면을 각질층과 유사한 죽은 조직으로 만들어 세균의 침입을 막고 신속하게 회복하도록 돕는 과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알보칠-박스


알보칠은 국내에서 초기에는 태평양제약이 판매했으나 태평양제약과 한독이 통합을 하면서 판매권이 한국다케다제약으로 넘어가게 되고 셀트리온이 다케다제약 일부를 인수하게 되면서 셀트리온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알보칠-사용법


알보칠 사용법

1. 면봉으로 알보칠을 발라야 할 구내염 부위에 남아있는 침을 완전히 제거해 줍니다.
2. 깨끗한 면봉 반대편을 이용해 알보칠을 찍어서 스며들게 합니다
3. 알보칠이 묻어 있는 면봉을 구내염 부위에 찍어주면 해당 부위가 하얗게 탈락됩니다.
4. 알보칠을 바른 부위가 침이나 다른 부위에 닿지 않도록 잘 말려줍니다. (미니 선풍기 사용 추천)

면봉을 사용해도 좋지만 알보칠액을 불필요하게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추천 드리는 방법은 멸균 우유 등을 샀을 때 붙어 있는 빨대를 여러 갈래로 잘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너무 물렁하지도 않고 적당한 양의 알보칠액을 찍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보칠 효과 및 주의해야 할 사용법

알보칠의 원래 용도는 산부인과에서 염증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했는데요.
구내염과 혓바늘에 효과가 있다는 게 밝혀지면서 입병 치료에 주로 쓰이게 되었습니다.

알보칠은 약이 마를 때까지 지속 시켜줘야 효과가 더 좋은데요.
최소한 알보칠을 바른 후 10초 이상은 침이나 다른 부위에 닿지 않게 말려주는 게 좋습니다.

혓바닥-아래-돌기-염증


요즘에 입술 안쪽에 생기는 구내염이 아닌 혀 밑에 돌기처럼 생긴 부위에서 구내염이 자주 생기는데요.
빨갛게 부어 오르면서 염증이 생겨서 불편함이 크더라구요.

가만히 있을 땐 잘 모르다가 커피를 마시거나 밥을 먹을 때 통증이 느껴지고 불편한데요.
빠른 회복을 위해 알보칠을 사용했습니다.

혓바닥-아래-돌기-염증-치료


알보칠을 바른 직후에 하얗게 바뀐 부분이 바로 염증이 있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처음 바를 때 통증이 어느 정도 있다가 조금 지나면서 통증이 확연하게 줄어들고 불편함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알보칠은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바른 직후 침과 닿지 않게 잘 말려주시는 게 효과가 좋은데요.
한 가지 더 주의해서 사용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알보칠은 강산성 성분으로 입에 그대로 머물러 있게 되면 치아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사용 후 잘 말려준 후에는 꼭 물로 입안을 충분히 헹궈주시는 게 좋습니다.

알보칠 옛날 제품에 비해 농도가 묽어졌을까?

2013년 구입한 태평양제약 시절 판매하던 알보칠과 2024년 셀트리온에서 판매하고 있는 알보칠을 비교해봤습니다.

일단 오래된 옛날 알보칠은 사용 기한이 한 참 지나긴 했지만 구내염이 생길 때 사용하고 있는데요.
변질 우려가 있어서 이제 사용을 안하고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알보칠-옛날-현재-비교


최근 나오는 알보칠 농도가 옛날 제품과 비교해서 묽어졌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실제 제품에 표기된 폴리크레줄렌 농도는 동일하게 출시되고 있긴 합니다.

그렇지만 실제 사용해 본 후기나 실제 알보칠 액체 색상을 확인해보면 확연이 다르긴 한데요.
옛날 알보칠이 확실히 더 진한 색상을 띄고 있습니다.

실제 사용 시 통증을 주는 느낌도 확실히 다르긴 한데요.
옛날 알보칠은 바르는 즉시 화끈한 통증이 있는 반면에 현재 나오는 알보칠은 통증이 크지 않습니다.

만약에 정말 동일한 농도로 출시되고 있다면 사용하면서 수분이 일부 날아가면서 농도가 진해지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색상은 확실히 예전에 비해서 묽어진 느낌이 있습니다.

알보칠 가격

알보칠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 되어 있어 약국에서 별도 처방전 없이 언제든 구입이 가능한데요.
약국에 따라서 가격이 어느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알보칠-가격


알보칠 가격은 평균적으로 6,500원 ~ 10,000원으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규모가 있고 비교적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하는 약국에서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재고 상품에 대해서 빠르게 회전이 되고 있고 대부분 일반의약품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입천장 통증 부음 아픔 따가움 왜 생길까?
볼 안쪽 씹어서 생긴 하얀 염증 구내염 통증 알보칠 바르는 법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