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장애 졸피신정 5mg 최소 용량 처방 (불면증 치료)

졸피신정 5mg의 성분은 졸피뎀타르타르산염으로 성인의 불면증 단기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데요. 발현 작용이 빠르게 나타나 취침 30분전에 복용해야 하며 수면 중 각성을 일으키는 히스타민의 작용을 억제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잠이 오지 않는 수면장애의 괴로움

가끔씩 잠이 오지 않는 일시적인 불면증은 대부분 급격한 스트레스 때문에 발생하는데요.
인생을 살다보니 빠르게 해결되지 않는 일도 파도처럼 덮쳐올 때가 있더라구요.


우울증이 걸린 사람들을 볼 때 뭐가 그렇게 힘들다고 그럴까 생각을 했던적도 있는데요.
가슴이 답답한 증상과 함께 우울증이 찾아왔을 때 그동안 생각했던 기준들이 많이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머릿속에는 해결책을 생각하기보다 어떻게 하면 괴로움을 끝낼 수 있을까라는 의문만 남을 때가 많았는데요.
즐거움도 일시적이고 결국에는 절대로 혼자서 빠져나올 수 없는 늪과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어느정도 우울증에 대해 인정하고 정신과를 다니게 되고 또 우울증 약을 복용하면서 증상들이 많이 좋아지긴 했는데요.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게 바로 수면장애였습니다.


우울증약 초기 복용 당시에는 약을 먹고 졸려서 일찍 잠에 들곤 했는데 어느정도 적응을 한 이후에는 우울한 증상을 개선하는데 그치고 오히려 잠은 더 오지 않아서 밤을 꼬박 지새우기도 했는데요.


잠을 계속 제대로 이루지 못하다보니 정신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육체적으로 많이 지치게 되더라구요.
당연히 일도 하기 싫어지고 잠이 들어도 불규칙하게 자다보니 피로도가 심해졌습니다.

우울증약 유지 수면제 졸피신정 추가 처방

정신과를 처음부터 가진 않았고 구청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마음건강검진 상담지원사업이 있어서 전화 상담을 통해서 정신건강의학과의원을 소개받고 우울증약 복용을 시작하게 됐는데요.


우울증약 복용 초기에는 약을 찾는 기간이 꽤 걸렸던 것 같습니다.
어떤약인지 기억은 안나는데 부작용이 있어서 약을 바꾸기도했는데요.


잘 맞는 약을 찾은 후에는 감정 조절이 잘 되지 않는 시기가 있어서 약을 조금 증량 한적이 있습니다.


그렇게 한동안은 괜찮았는데 불면증이 심해지니까 견딜수가 없더라구요.
결국에는 이번 진료에서 상담하면서 수면장애가 심한걸 이야기 했더니 수면제를 필요시에 복용할 수 있게 처방해주셨습니다.


로라반정-트라린정-졸피신정-처방전


우울증약으로 로라반정 0.5mg, 트라린정 100mg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추가로 졸피신정 5mg을 처방해주셨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를 한곳만 다녀서 잘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약이 향정신성 의약품에 해당되다보니 원내에서 처방을 해주시더라구요.


불면증 졸피신정 복용 효과

불면증에 과연 수면제가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반신반의 했는데요.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필요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된다 였습니다.


졸피신정-5mg


선생님이 처방 해주시면서 설명하실 때 약효가 2~3시간 정도 밖에 발현이 되지 않는 약한편에 속한다고 했는데요.
졸피신정 복용 후 누워있으면 스르륵 잠이 들게 됐고 아침까지 개운하게 자고 일어날 수 있었는데요.


스트레스가 극에 달해서 감정이 왔다갔다 하는 날이 있었는데 졸피신정 복용 후 개운하게 자고 나니 어느정도 해소되는 효과도 있었습니다. 아마 당분간 수면장애는 졸피신정으로 충분히 조절할 수 있을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수면제 복용에 대해 두려움?

뉴스를 보면 졸피뎀을 과다 복용 후 생기는 부작용이나 사회적인 문제점을 보게 되는데요.
그렇다보니 수면제 복용 자체를 안좋게 보는 시선도 많이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수면장애의 고통은 겪어보지 않으면 절대 쉽게 얘기할 수 없는 부분인데요.
이러한 부분을 약으로 어느정도 조절할 수 있다면 적정한 용량을 복용하는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졸피뎀의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가 상황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지만 신체는 깨어나서 특이 행동을 하는 증상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마치 몽유병처럼 말이죠.


이러한 부분은 약에 어느정도 적응하고 나면 좋아진다고 하는데요.
술을 같이 먹거나 정해진 용량 이상을 복용하면 더욱 심해질 수 있다고 하니 복용 용량에 특히 주의를 해야 될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는 어느정도 개선이 된 이후에는 단약을 해야된다고 생각은 하는데요.
세상을 사는게 말처럼 쉽지 않다는걸 오히려 나이를 먹을 수록 느끼게 됩니다.


우울증약과 수면제를 복용하고 있는 가족이나 지인이 있다면 차가운 시선과 날이 선 말보다는 따뜻한 말과 위로를 부탁드려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