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평가전 예상 선발 명단 스쿼드 대한민국 라인업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과 사우디아라비아 국가 대표팀간의 평가전 친선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잉글랜드 뉴캐슬 세인트제임스파크에서에서 오전 1시 30분 치뤄질 예정입니다. 손흥민 선수 뿐 아니라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평가전 선발 예상 명단

2023년 8월 20일 소집된 남자축구국가대표팀 유럽원정 명단 입니다.


FW 오현규, FW 조규성, FW 황의조, MF 문선민, MF 박용우, MF 손흥민, MF 안현범, MF 양현준, MF 이동경, MF 이순민, MF 이재성, MF 홍현석, MF 황인범, MF 황희찬, DF 강상우, DF 김민재, DF 김영권, DF 김주성, DF 김지수, DF 설영우, DF 이기제, DF 정승현, GK 김승규, GK 김준홍, GK 조현우


한국이 웨일스와의 경기에서 졸전을 펼치면서 무승부로 끝이 났습니다.
경기 후 이어지는 평가를 살펴보면 클린스만 감독의 색깔 없는 축구가 한계를 보였는데요.


클린스만 감독의 근무태만 문제도 확산되는 조짐을 보이면서 최근 일본 대표팀에게 대패한 독일팀 국가대표 감독이 해임되는 등 아시안컵 이후 클린스만 감독의 경질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감독 부임 이후 5경기를 치르면서 현재까지 승리가 없는 상황인데요.
과연 사우디아라비아전은 어떤 결과를 낳게 될지 지켜보겠습니다.


대한민국-사우디아라비아-평가전-선발-예상-라인업


웨일스전 예상 선발 명단은 예측과 다르게 4명이 다르게 나왔었는데요.
사우디아라비아전도 이전 경기와 선발은 비슷한 기조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중앙에 있는 박용우 선수의 역할이 무엇보다 클린스만 감독의 전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공수간격이 너무 벌어져 있는 형태의 공격적인 미드필더가 다수 포진한 형태의 투톱 체계를 고수하고 있어 수비 밸런스가 이번 경기의 핵심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 선수들은 개인능력이 뛰어나고 유연하여 중원 싸움에서 밀리기 시작하게되면 답답한 경기가 연출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한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의 경우 9월 9일 치뤄진 코스타리카전에서 1:3으로 패하면서 한국을 첫 승 제물로 생각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 전력 평가

경기가 펼쳐지는 뉴캐슬 세인트제임스파크 경기장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소유 구단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선수들에게 있어 홈구장이나 다름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이점을 가지고 경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최근 코스타리카와의 경기 결과를 보면 점유율 61%로 공격적인 측면이 뛰어나다는걸 보여주었습니다.
단지 수비가 불안하여 3골을 내주면서 패배하긴 했는데요.


이전 경기를 교훈삼아 선수 교체와 전술 변경으로 충분히 보완했을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해법이 한국 대표팀에게 과제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vs 사우디아라비아 경기일정

대한민국과 사우디 대표팀의 경기는 2023년 9월 13일 수요일 새벽 1시 30분에 시작되는데요.
뉴캐슬 세인트제임스파크에서 벌어지게 되며 중계는 TV조선 채널에서합니다.


편성표를 보면 새벽 1시 20분부터 편성이 되어 있으며 위성생중계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 웨일스 경기는 새벽 4시에 가까운 시간이라 많은 축구팬분들이 못보셨을텐데요.
사우디와의 경기는 충분히 보고 잘 수 있는 시간대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첫승을 기원하시는분들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팀 다음 일정은?

사우디와의 평가전을 마치고 1개월 후 대한민국에서 튀니지와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시(한국기준)대진장소중계채널
2023년 10월 13일 경기시간 미정대한민국 vs 튀니지한국미정


이번 평가전의 경우 지난번 이야기한것처럼 유럽권 선수들의 이동 경로가 짧다보니 경기력에 대한 기대가 컸는데요.
전술적인 뒷받침이 워낙 미미하다보니 아쉬운 경기력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사우디전은 손흥민 선수에게 있어 충분히 경험해 본 경기장이기 때문에 최고의 컨디션을 보여줄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과연 얼마만큼 공수간격을 줄이면서 중원을 지배할 수 있는 경기를 할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