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대장증후군 개선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효능 및 부작용은?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은 과민대장증후군과 같이 장기능의 정상적인 리듬이 망가져 잦은 설사 또는 복통, 복부 불편감과 팽만감,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치료 및 개선을 목적으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성분 및 효능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은 한미약품에서 제조 및 유통하고 있는 정장제로 바실루스서브틸리스균 및 엔테로코쿠스페슘균 배양물을 성분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에서 제조되는 정장제로 분류되는 제품으로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메디락에스장용캡슐, 메디락에스산, 메디락베베산 등이 있는데요.


제형 및 성분 함량의 차이만 존재하고 주요 성분은 동일한 제품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안전하게 복용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몸의 면역세포가 장내 70% 이상이 분포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정상적인 장건강은 면역력과 깊은 연관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장건강의 유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점에서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은 장기능 개선 뿐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1. 바실루스서브틸리스균

토양 속, 지푸라기 또는 마른 풀에서 자라는 발효균의 종류로 고초균이라고도 불립니다.

막대기 모양으로 크기 및 길이가 다양하고 자유로운 운동을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바실루스서브틸리스균은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부르는 흔하게 접하는 유산균의 한 종류로 유명한데요.

장내 부패된 균의 활동을 억제하고 부패균이 만드는 발암물질을 감소시키며 병원균에 대한 항균 작용까지 있습니다.

또한, 소화활동을 활발하게 만들 수 있는 유기산을 생성하여 장을 자극하여 변비 치료에도 유용합니다.

청국장의 발효 미생물로 관계가 깊으며 된장국을 먹으면 속이 편안해지고 배변이 잘되는 것도 바실러스서브틸리스균의 역할이 있기 때문이라고 보면 됩니다.


2. 엔테로코쿠스페슘균

엔테로코쿠스페슘균은 토양, 식물, 물 등 다양한 환경에서 발견됩니다. 치즈나 절임 과채류, 발효 소세지 등에서 검출이 보고되었는데요.


유산균의 증식 및 유해균을 억제하고 설사 증상을 줄여주며 배변의 비정상적인 상태를 정상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엔테로코쿠스페슘균이 잠재적인 독성인자 유전자를 가지고 있을 수 있는 부분인데요.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은 관련 유전자가 없음을 확인하는 인정사항 내에서 입증 후 제조된 제품으로 안전성면에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종합적으로 정리를 해보면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은 2가지 균주가 합쳐진 유산균 정장제로 10억 생균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설사, 변비, 과민대장증후군으로 발생하는 증상에 대한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로우 도필러스 이피에스 유산균 영양제, 1개, 69.6g

장건강 도움 미국 재로우 도필러스 이피에스 유산균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복용방법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은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유산균으로 접해본 경험이 많으실텐데요.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보험적용 가능한 경우

  • 6세 미만 급성 감염성 설사
  • 6세 미만 항생제에 의한 설사
  • 괴사성 장염


보험적용되어 급여로 처방이 나오기도 하지만 성인의 경우 대부분 항생제 복용에 대한 비급여로 나오게 됩니다.


처방약으로도 사용되지만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언제든 구입이 가능한데요.

장기능이 떨어질 경우 면역력도 함께 저하될 수 있어 별도 유산균 복용보다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복용 후 장기능 개선을 경험했다면 일정기간 복용해보는 것도 추천됩니다.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복용 방법은 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 기준 1일 1~3회 경구 복용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복용해주시면 되구요. 생균 제품이라 냉장 보관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장용코팅 제품은 위액에 녹지 않고 장까지 가서 녹아 약효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캡슐을 제거해서 드시지 말고 꼭 캡슐 상태로 드시는게 중요합니다.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부작용 및 주의사항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은 우리가 흔히 섭취하는 유산균과 다르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 측면에서 유의할점이 크진 않습니다.


복용 시 주의사항

  1. 유당을 함유하고 있어 유당불내증과 연관이 있는 유전적 질환자의 경우 복용을 하면 안됩니다.
  2. 1개월 이상 장기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하는게 좋습니다.
  3. 직사광선 및 습기에 취약할 수 있어 외부에 장시간 노출된 경우 복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4. 복용 중 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강한 향신료 또는 카페인 등의 섭취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설명서 및 Q&A



Q. 장용캡슐이란게 무엇인가요?

A. 장용캡슐은 약물이 위가 아닌 장에서 녹아서 작용하도록 개발한 캡슐 제품입니다. 장내 pH 농도와 유사한 중성 또는 약한 염기성에만 반응하도록 설계한 후 고분자 수지를 코팅 처리하여 약물이 위산에 파괴되는 것을 방지한 캡슐 입니다.


Q. 캡슐을 벗겨낸 후 가루만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A. 캡슐을 벗기고 복용하는 경우 내용물이 위산에 녹아 제대로 작용하지 않을 수 있어 캡슐 상태로 복용하는게 권장됩니다.


Q. 메디락에스장용캡슐과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균주 함량에 차이가 있는데요. 메디락에스장용캡슐은 1캡슐 기준 5억마리,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은 1캡슐 기준 10억마리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Q. 장기 복용해도 문제가 없나요?

A.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은 안전한 제품으로 장기간 복용이 가능하고 약물간의 상호작용이 없어 다른제품과 병용하여도 괜찮습니다.


앞서 이야기한것처럼 면역력이 떨어지면 대상포진이나 편도염과 같은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수 있어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로 장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10일만에 완치한 팔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치료과정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