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추성 두통 뒷목 통증 신경차단주사 리포라제주 후기

리포라제주 주사는 디스크 질환에 대한 통증 완화를 위한 신경차단주사에 사용되는데요. 히알루로니다제 성분으로 효소제제로 분류되며 조직 내부에 과다하게 존재하는 체액 및 혈액의 재흡수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리포라제주 성분 및 효능

리포라제주의 성분을 살펴보면 히알루로다니제 1,500IU/ml를 유효성분으로 하고 있으며 첨가성분으로 유당수화물 13.3mg 및 기타 첨가제로 주사용수가 사용됩니다.

주로 피하주사 또는 근육주사로 사용하고 국소마취제 및 피부에 주입 시 침투력 증가를 가져오는데요.
조직 내부에 과다하게 존재하고 있는 체액 및 혈액의 재흡수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히알루로다니제라는 성분은 히알루론산이라고 불리며 우리 몸에도 존재하고 있는데요.
관절이 원활하게 움직이게 해주는 성분으로 윤활 역할을 하며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리포라제주


리포라제주는 스테로이드 주사처럼 맞는 즉시 마법같은 효과는 없지만 항염증 작용을 하고 윤활작용을 높이며 염증반응을 줄여 다양한 신체 내부 통증 완화에 사용됩니다.

근육 및 인대나 관절 부위의 신경 압박으로 인한 통증이 발생할 경우 고농도의 포도당을 주입하여 신경 주변에 염증 반응을 일부러 일으켜 자연 치유가 될 수 있도록 하는 프롤로 주사와 혼합하여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주사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함께 사용하는게 일반적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히알루로다니제 성분의 주사는 물질이 흡수되 좋게 잘게 부숴주고 흡수가 용이하도록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통증 완화 효과를 위해 리도카인과 같은 국소마취제를 함께 사용하기도 합니다.

리포라제주의 효과

1. 수술 후 붓기와 멍 예방 및 제거 효과
2. 침투 약물의 확산 및 흡수를 촉진하는 역할
3. 국소마취제 사용의 경우 마취면적 확대 작용 및 사용량을 감소시킬 수 있음
4. 섬유조직 증식의 감소로 인한 통증 치료 약물로 사용
5. 혈종제거 역할을 통해 체액을 분산

리포라제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이면서 주사제이기 때문에 주사를 실제로 시술하는 의사의 재량에 따라 용량이 정해지는데요.

부작용이 많은 스테로이드 주사에 비교하여 히알루론산 성분은 안전성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주사 치료에 대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경추성 두통 및 뒷목통증으로 신경차단주사를 간혹 맞고 있는데요.
진료세부내역서를 확인해보면 리도카인과 리포라제주를 사용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리포라제주는 성형외과에서 얼굴 또는 입술의 필러를 녹이는 시술에도 흔하게 사용되는데요.
윤곽주사, 지방분해주사 등에도 보조적으로 사용됩니다.

신경차단주사로 사용될 경우 6개월 정도 기간을 두고 맞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주요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알콜 작용을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어 시술 당일은 절대로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
2. 주로 닭의 볏에서 추출하는 성분으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3. 여성 생리불순, 부정출혈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일 성분 주사제 목록

라니다제주, 리포더마주, 말린다주, 메디라제주, 메디톡스히알라제주, 뷰티로주, 비엠히루니다제주, 서포필주, 액상하이랙스주, 에취라제주사1500IU, 엘디라제주, 엘디엘주, 제로나제주, 퓨리랙스주, 피시엘디주, 하이다제주, 하이라제데사우주1500IU, 하이알라제주, 히로라인주, 히론다제주, 히알넥스주, 히알라프주, 히알로제주

경추성 두통 및 뒷목 통증으로 인한 신경차단주사

뒷목이 경직되어 있고 통증이 발생하고 있다면 경추성 두통이 동반되는게 흔한데요.
진통제를 먹어도 해결되지 않는 두통으로 고통을 겪고 계시다면 신경차단주사를 맞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경추성 두통과 뒷목 통증이 발생되는 이유는 근육의 긴장으로 인한 뭉침과 디스크 질환이 있을 경우 주변 신경이 압박을 받으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머리와 목을 이어주는 흉쇄유돌근이라는 근육이 짧아지게 되면서 극심한 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대부분 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고 목을 앞으로 빼는 습관부터 시작하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담이 결리는 증상에서 그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심해지고 두통까지 이어질 수 있어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단순하게 근육이 뭉친 상태라면 근육을 풀어주는 주사만 맞아도 충분한데요.

근육 주사를 맞고도 증상이 쉽게 나아지지 않고 악화가 되는 경우에는 MRI나 CT를 통해 디스크 검사를 받아보시고 결과에 따라 경추 신경차단주사를 맞으시는게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 입니다.

어깨 통증 두통 경추 6번 7번 목디스크 주사


신경차단주사는 실시간 영상장비를 통해 주사제가 필요한 부위에 정확하게 주사하여 통증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몇달을 괴롭히던 경추성 두통과 뒷목통증이 주사를 맞고 확실하게 해결이 됐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또다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적절한 치료와 평소 스트레칭을 통한 관리를 통해 점점 원래 몸의 컨디션을 찾아가는게 중요한데요.

마사지나 진통제로 해결되지 못하는 극심한 통증은 정확한 원인을 찾고 치료를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흉쇄유돌근(목빗근) 통증 초기증상 및 원인과 치료방법
Scroll to Top